Loading...

대담

미술 전문 비평 웹진 | 미술과담론
Home  / 대담
  1. 김보라(예술학) 그 사람에게 전시를 묻다 III - 서울시립미술관 전시과장 ‘임근혜

    그 사람에게 전시를 묻다 III - 서울시립미술관 전시과장 ‘임근혜’ 김보라 (예술학) 독일의 철학자 아도르노는 “발레리 프루스트 박물관”이라는 글의 서두에 다음과 같이 쓴다. “ ‘미술관의(museal)'이란 표현은 독일에서 달갑지 않은 색조를 띤다. 그것은 연...
    Category2015년 By미술과담론 Views0 Votes0
    Read More
  2. 비트(Bit)에서 아톰(Atom)으로 아톰에서 비트로 II

    비트(Bit)에서 아톰(Atom)으로 아톰에서 비트로 II - 팹랩으로 평등사회를 꿈꾸는 작가 박현우를 만나다. 박무림(대안공간 정다방 대표) 우/ 팹랩 제작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면 팹랩 서울의 문제를 다시 거론할 수 밖에 없습니다. 팹랩 서울의 문제는 프로그램...
    Category2015년 By미술과담론 Views0 Votes0
    Read More
  3. 그 사람에게 전시를 묻다 II - 상하이 하오아트뮤지엄 관장 ‘윤재갑’

    그 사람에게 전시를 묻다 II 상하이 하오아트뮤지엄 관장‘윤재갑’임민영 기자 사회 각 분야에 글로벌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미술계에도 국경을 초월하는 움직임들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1980년대 후반부터 해외 유학이 활성화 되면서 국내 미술대학...
    Category2015년 By미술과담론 Views0 Votes0
    Read More
  4. 비트(Bit)에서 아톰(Atom)으로 아톰(Atom)에서 비트(Bit)로

    비트(Bit)에서 아톰(Atom)으로 아톰(Atom)에서 비트(Bit)로- 팹랩으로 평등사회를 꿈꾸는 작가 박현우를 만나다 박무림 기자(대안 공간 정다방 대표) 제조업 기반 스타트업의 매트릭스 `팹랩(FAB Lab)은 무엇일까? 팹(Fab)이란 일반적으로 제작하다(Fabricatio...
    Category2015년 By미술과담론 Views0 Votes0
    Read More
  5. 그 사람에게 전시를 묻다 I - 대안공간 루프 디렉터 ‘서진석

    그 사람에게 전시를 묻다 I 대안공간 루프 디렉터 ‘서진석’ 임민영 기자 하나의 전시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작가와 작품만 있어서 되는 것은 아니다. 하랄트 제만(Harald Szeemann)의 1969년도 ‘태도가 형식이 될 때(When attitudes become form)’에서 보듯이...
    Category2015년 By미술과담론 Views0 Votes0
    Read More
  6. 모바일 아트 - 예술 체험의 새로운 가능

    모바일 아트 - 예술 체험의 새로운 가능김가영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생활이 변화함에 따라 미술에 있어서도 디지털과 관련된 작업들이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다. 디지털 아트는 국내의 미술현장에서 아날로그 아트와 디지털 아트라는 대...
    Category2015년 By미술과담론 Views0 Votes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