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담론,비평

미술 전문 비평 웹진 | 미술과담론
  1. 경계 없는 경계: 한국 아트 페어 조직의 이행 양상에 대한 소고

    장진택(독립 큐레이터) 한국 미술계에서의 아트 페어 형성 한국의 미술계를 이루는 다양한 벡터들 가운데, 그 주요한 기준 축으로서 오랫동안 자리매김해 온 규정의 준거는 이른바‘상업 미술’과‘순수 미술’이라는 구분선일 것이다. 물론 이 단어의 의미를 말 ...
    By미술과담론 Views181 Votes0
    Read More
  2. 4차 산업혁명을 바라 본 시각예술의 불편함

    4차 산업혁명을 바라보는 시각예술의 불편함 김최은영(미학, 경희대 겸임교수)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져있지 않을 뿐. The future is already here. It’s just unevenly distributed. - 윌리엄 깁슨(William Gibson) - 아직 도착하지 않은, 그러나 ...
    Category2018년 By미술과담론 Views251 Votes0
    Read More
  3. 4차 산업 혁명과 가상현실, 그리고 예술

    4차 산업 혁명과 가상현실, 그리고 예술 권두영(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융합미디어 교수)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 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루어낸 새로운 시대를 의미하고, 핵심은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현실세계의 내용을 ...
    Category2018년 By미술과담론 Views228 Votes0
    Read More
  4.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 미술수업과 일본의 4차 산업혁명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 미술수업과 일본의 4차 산업혁명김기영(전 부산비엔날레 전시팀장, 교토시립예술대학 박사) 2010년에 독일에서 발표한 ‘하이테크 전략 2020’의 10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에서 시작한 4차 산업혁명1)의 단...
    Category2018년 By미술과담론 Views137 Votes0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 Next
/ 22